고객서비스 헌장

주요 서비스이행표준 이행실적(2020년 상반기)

주요 서비스이행표준 이행실적(2020년 상반기)에 대한 서비스항목, 이행기준, 이행실적의 정보가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 이행기준 이행실적
안전한 여행 공항 청사의 안전 관리 강화 항공보안등급 기준 공항 내·외부 순찰 주기 준수율
  • 100% 이행(보안등급에 따른 조치 완료)
국토부 고시 및 예규에 적법한 장비 관리
  • 100% 이행
보안전문 교육시간 기준 준수  
  • 18개 과정 총 1,684명 교육실시 완료
재난 및 위기관리 훈련
  • 국가 위기대응 연습(지진, 화재) 실시 등
항공기 안전 운항 관리 강화 항행 안전시설 점검 기준 준수
  • 점검계획 768,665회 대비 100% 이행
항행안전시설 관리 정기교육 이수율
  • 3개 과정(총 46명) 전원 교육 이수
이동지역 관련 협의체 운영(연 1회 이상)
  • 100% 이행
활주로 점검 실시(최소기준 이상)
- 김포, 제주, 김해 일 4회
- 대구, 청주, 무안, 양양 일 3회
- 광주, 여수, 울산, 사천, 포항, 군산, 원주 일 3회
  • 100% 이행
편리한 여행 쾌적한 환경 유지 실내 온도 법적기준 준수
  • 100% 이행
실내 조도 법적기준 준수
등급별 검사대,체크인카운터 대합실,안내카운터,중앙홀 수하물처리장,승강장,통로,화장실
A급 600~1,500 300~600 150~300
B급 300~600 150~300 60~150
* A급(1일 이용객 1만명 이상), B급(1일 이용객 1만명 미만)
  • 100% 이행
실내 공기질 법적기준 준수
- 미세먼지 농도 150µg/m²이하
- 이산화탄소 농도 1,000ppm이하
- 일산화탄소 농도 10ppm이하
- 폼알데하이드 농도 100µg/m² 이하
  • 100% 이행
청결한 시설환경 유지 입점업체 점검 월 1회, 평가 분기 1회 실시
  • 100% 이행
화장실 체크리스트 점검(매 2시간)
  • 100% 이행
대합실 음수대 관리
- 필터교체 분기 1회
  • 100% 이행
이용 편의성 제공 안내시설 관련 고객불편 발생 최소화(공항별 평균 20건 이하)
  • 100% 이행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안전검사 기준 준수
- 월 1회 자체검사
- 연 1회 정기검사
  • 100% 이행
공항과 도시간 연계 교통망 확대 협의(반기별 1회)
  • 100% 이행
주차요금 무인정상기 점검
-일반점검 일 2회
-세부점검 월 1회
  • 100% 이행
항공사 및 협력업체와의 공동가치 창출 노력 협의체 운영(분기 1회 이상)
  •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행 연기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고객 접점업무의 정확성 주차 및 출차 소요시간 기준 준수
- 평균 10분 이내
  • 100% 이행
탑승수속 평균 소요시간 기준 준수
- 국내선 25분, 국제선 45분 이내
  • 코로나19 확산으로 조사 연기
기한내 VOC 처리율(95% 이상)
  • 100% 이행
접점직원 서비스 교육 실시(연 2회 이상)
  • 100% 이행
설렘과 즐거움이 가득한 공항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 문화관람행사 개최
- 대규모(김포, 김해, 제주) 연 4회 이상
- 중규모(대구, 울산, 청주, 광주, 여수) 연 2회 이상
- 소규모(무안, 사천, 군산, 원주, 포항, 양양) 연 1회 이상
  •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행 연기
Surprise이벤트 개최 고객 참여형 이벤트 개최
- 대규모(김포, 김해, 제주) 연 3회 이상
- 중규모(대구, 울산, 청주, 광주, 여수) 연 2회 이상
- 소규모(무안, 사천, 군산, 원주, 포항, 양양) 연 1회 이상
  • 코로나19 확산으로 시행 연기
사회적 책임 사회공헌 실천 직원 1인당 봉사활동 연 10시간 이상
  • '21년 연간 실적 공표 예정
자체청렴도 조사 실시(연 1회)
  • 100% 이행
정보공개 실천 공공기관 통합공시 매뉴얼 준수
  • 100% 이행
고객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추진실적 공시(연 2회)
  • 100% 이행
친환경 공항 청사 내 조경공간 조성(1개 이상)
  • 100% 이행
고객응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만족센터 통화 응대율 90% 이상
  • 100% 달성(통화 응대율 98.8%)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 연 2회 서비스모니터링 시행
  • 100% 이행
고객의견 제시와
시정 및 보상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VOC처리기한 준수(7일 이내) 100% 이행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 2일 이내 중간 회신 100% 이행(7일이상 소요민원 0건)
고객 우수 제안 보상 분기별 해피레터 발송 완료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관련기준에 따른 보상 이행 피해구제 접수건수 없음

공사안내

공사안내에 대한 지사명, 전화, 주소의 정보가 있습니다.
지사명 전화 주소
본사 1661-2626 (우편번호 07505)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78 한국공항공사
서울 (우편번호 07505)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76
부산 (우편번호 46718)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진입로 108
제주 (우편번호 63115)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대구 (우편번호 41052)
대구광역시 동구 공항로 221
울산 (우편번호 44238)
울산광역시 북구 산업로 1103
청주 (우편번호 28142)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오창대로 980
무안 (우편번호 58533)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공항로 970-260
광주 (우편번호 62425)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420-25
여수 (우편번호 59606)
전라남도 여수시 여순로 386
포항 (우편번호 37926)
경상북도 포항시 남도 동해면 일월로 18
양양 (우편번호 25042)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공항로 201
사천 (우편번호 52516)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사천대로 1971
군산 (우편번호 54168)
전라북도 군산시 옥서면 산동길 2
원주 (우편번호 25239)
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38
항로시설본부 032-880-0315 (우편번호 22382)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272 (공항지원단지 G3) 인천공항 우체국 사서함 29호
항공기술훈련원 043-290-2300 (우편번호 28207)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남계길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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