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항이용 안내사항

- 생후 3개월 이상 반려동물은 동물보호법 및 정부정책 등에 의거하여 가까운 동물병원에 가서 내장형 전자칩, 외장형 무선장치, 등록 인식표 중 선택해 등록하고,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수첩 지참)하여야 하며 외출할 때에는 보호자의 성명, 전화번호, 동물등록번호가 표시된 인식표를 착용시켜야 합니다.

- 청사내에서는 전용케이지에 넣어서 이동하여야 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유모차 또는 목줄(50㎝ 내외) 착용을 반드시 하여야 합니다.
(목줄 50cm 내외 기준반려동물이 보호자 옆에 붙어서 다닐 수 있을 정도의 길이로 타인에게 불편함을 주는 행동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함)

-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동물보호법상 명시된 아래의 맹견*의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 도사견과 그 잡종의 개,아메리칸 핏블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이어와 그 잡종의 개,스태퍼드셔 불 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로트와일러와 그 잡종의 개 )

- 장애인 보조견의 경우, 보조견 표지를 반드시 부착하여야 합니다.

- 배변봉투, 물티슈 등은 지참하고, 배변물은 보호자가 깨끗하게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가까운 공항안내데스크에 도움을 요청해 주세요.

- 청사내 대기의자는 고객용이므로 반려동물 사용을 금지합니다.

- 엘리베이터 이용은 가급적 자제하고, 불가피하게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보호자가 안고 탑승하여야 합니다.

- 공항내 시설 등이 반려동물로 인해 파손(훼손) 되는 경우 보호자에게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 타 이용객에게 불편을 주는 경우에는 공항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항공기 탑승

* 청사내 공공장소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안전조치를 해 주시고, 타인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항공기를 통해 운송할 수 있는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 (애완용) 새에 한하며, 이외의 모든 종류의 동물 및 곤충류는 항공기를 통한 운송이 불가하여 화물대리점(국제택배서비스)을 통하여 문의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해당 항공사 및 각 항공사별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항공사 홈페이지
항공사 홈페이지
대한항공 자세히보기
아시아나항공 자세히보기
진에어 자세히보기
에어부산 자세히보기
제주항공 자세히보기
티웨이항공 자세히보기
에어서울 자세히보기
하이에어 자세히보기
플라이강원 자세히보기

* 항공기 내 운송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해당 국가에서 허가가 가능한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하기

주소:
전화:
평점: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