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안내

웹을 이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편이를 제공하는 웹접근성 향상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는 장애인, 고령층, 저시력 고객 등 모든 사람들이 차별없이 동등하고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크롬, 익스플로러, 사파리,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 아이콘
  1. 1.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 지원

    IE,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브라우저를 지원하여 인터넷 환경에 제약 받지 않고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 브라우저
      IE 9, 10, 11 / 크롬 / 파이어폭스 / 사파리 / 오페라
      ※ IE9버전의 경우 브라우저의 설정에 따라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2. 장애인을 위한 정보 전달의 다양화
    • 사용자가 인지하기 쉽도록 콘텐츠를 배치/구성하였으며, 삽입되는 표의 내용을 쉽고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캡션을 제공합니다.
    • 색맹장애인을 고려하여 색상 외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과민성 환자를 위해 화면상의 움직임을 사용자가 제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시각장애인 및 지체장애인을 위해 모든 화면을 키보드만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사용자 방문목적 및 사용자 유형에 따라 공사 서비스와 여객 서비스로 분류하였으며, 사용자 행동 프로세스에 따라 메뉴를 재구성하여 정보접근의 편이를 높였습니다.

  1. 1. 사용자 유형에 따른 서비스 재배치

    일반 여객서비스는 14개 지역공항 홈페이지로, 협업 및 파트너사와 내부직원 등을 위한 서비스는 공항공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재구성하였습니다.

    공항공사 김포공항 홈페이지 메인 사진
  2. 2. DIY 여행객을 위한 원스탑 여행플랜 서비스 신규 제공

    국내외 실시간 항공권과 국내 내로라 하는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여행상품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항공 경로 검색과 연계 교통정보를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루트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루트맵 서비스 설명 사진
  3. 3. 사용자의 행동 프로세스에 따른 메뉴 배치
    • 공항에서의 사용자 행동패턴에 따라 14개 지역공항 홈페이지에서도 역시 그러한 사용자 흐름에 따라 메뉴를 구성하였습니다.
    • 즉, 1. 운항정보 확인 ▶ 2. 항공권 예약 ▶ 3. 공항접근(대중교통, 주차) ▶ 4. 공항시설 이용 ▶ 5. 항공기 탑승 ▶ 6. 여행목적지 도착 ▶ 7. 목적지역 관광 등 공항 이용객들의 행동패턴에 맞추어 그에 상응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김포국제공항 상단 메뉴사진
  4. 4. 여객 유형별 공항이용 가이드 제공

    공항을 이용하는 일반인, 그리고 교통약자, 임산부, 유아 및 어린이 동반자, 애완동물 동반자 및 비즈니스 이용객 등 다양한 이용 타겟에 따라 그들의 눈높이에서 공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항이용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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