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서비스이행표준 이행실적(2016년도)

주요 서비스이행표준 이행실적(2016년)에 대한 서비스항목, 이행기준, 이행실적의 정보가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 이행기준 이행실적
안전한 여행 공항 청사의 안전 관리 강화 항공보안등급 기준 공항 내·외부 순찰 주기 준수율
  • 항공보안등급 기준에 따른 순찰강화(90분→60분 간격)
  • 승객·휴대물품 및 위탁수하물 정밀검색비율 상향
  • DID표출, 홈페이지 배너, 전광판, 안내방송, 세움간판 설치 등 안내 강화
항공보안장비 성능검사 횟수(연1회 이상)
  • 자체 성능검사 및 제작사 정밀검사 실시
  • -항공보안장비 : X-ray 검색기 등 4종 269대
  • -대테러장비 : 폭발물운반트레일러 등 8종 80대
보안전문 교육시간 준수율
  • 경비 및 보안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실시
  • -20개 과정 총 3,032명
재난 및 위기관리 훈련
  • 대테러 훈련 : 종합훈련 14회, 기타 대테러훈련 61회
  •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 1회 총 2,076명 참여
  • 항공기사고처리훈련
    -종합훈련(상반기 3개 공항, 하반기 4개 공항)
    -부분훈련(상반기 3개 공항, 하반기 4개 공항)
    -도상훈련(상반기 7개 공항, 하반기 7개 공항)
  • 소방출동훈련 : 7개 공항 총 580회 실시
항공기 안전 운항 관리 강화 항행 안전시설 점검
  • 계획 13,422회 대비 24,818회 실시
항행안전시설 관리 정기교육 이수율
  • 항공정보통신시설 등 정기교육 4개 과정 77명 이수
이동지역 관련 협의체 운영(반기 1회 이상)
  • 100% 이행
활주로 점검 실시(최소기준 이상)
- 김포, 제주, 김해 일 4회
- 대구, 청주, 무안, 양양 일 3회
- 광주, 여수, 울산, 사천, 포항, 군산, 원주 일 3회
  • 100% 이행
편리한 여행 쾌적한 환경 유지 실내 온도 법적기준 준수(분기별 2회 측정)
-여름 : 26°c~28°c
-겨울 : 20°c~24°c
  • 100% 이행
실내 조도 법적기준 준수(분기별 1회 측정)
등급별 검사대,체크인카운터 대합실,안내카운터,중앙홀 수하물처리장,승강장,통로,화장실
A급 600~1,500 300~600 150~300
B급 300~600 150~300 60~150
* A일(1일 이용객 1만명 이상), B급(1일 이용객 1만명 미만)
  • 100% 이행
실내 공기질 법적기준 준수
- 미세먼지 농도 150µg/m²이하
- 이산화탄소 농도 1,000ppm이하
- 포름알데히드 농도 10ppm이하
- 일산화탄소 농도 100µg/m² 이하
  • 100% 이행
청결한 시설환경 유지 입점업체 점검 월 1회, 평가 분기 1회 실시
  • 100% 이행
화장실 체크리스트 점검(매 2시간)
  • 100% 이행
대합실 음수대 관리
- 수질검사 연 2회
- 필터교체 분기 1회
  • 100% 이행
이용 편의성 제공 안내시설 관련 고객불편 민원(3개 평균 20건 이하)
  • 3년 평균 20건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안전검사 기준 준수
- 월 1회 자체검사
- 연 1회 정기검사
  • 100% 이행
공항과 도시간 연계 교통망 확대 협의
  • 전국공항 연 1회 이상 실시
주차요금 무인정상기 점검
-일반점검 일 2회
-세부점검 월 1회
  • 김포,김해,제주,대구,울산,청주,광주,여수 일2~3회 점검, 월 1회 전문업체 세부점검 실시
항공사 및 협력업체와의 공동가치 창출 노력 협의체 운영(반기 1회 이상)
  • 항공사 간담회 반기 1회
  • 협력업체(구내업체) 간담회 분기 1회 실시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고객 접점업무의 정확성 주차 및 출차 소요시간 기준 준수
- 평균 10분 이내
  • 평균 10분 이내 주차/출차 이행
  • - 주차 안내도우미 배치 운영
  • - 안내간판 및 LED전광판, 무인정산기 설치 등
  • * 김해공항의 경우 주차면 여유상황을 고려하 주차장 입구에서 차량 통제
탑승수속 평균 소요시간 기준 준수
- 국내선 25분, 국제선 45분 이내
  • 100% 이행
기한내 VOC 처리율(95% 이상)
  • 이행(기한내 VOC처리율 97.63%)
접점직원 서비스 교육 실시(연 2회 이상)
  • 100% 이행
  • - 공사직원 5개 과정 55회, 1,890명 이수
  • - 협력업체/상주기관 3개 과정 75회, 5,183명 이수
  • - 구내업체 3개 과정 14회, 128명 이수
설렘과 즐거움이 가득한 공항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 문화행사 개최
- 대규모(김포, 김해, 제주) 연 4회 이상
- 중규모(대구, 울산, 청주, 광주, 여수) 연 2회 이상
- 소규모(무안, 사천, 군산, 원주, 포항, 양양) 연 1회 이상
  • 100% 이행
  • - 대규모 : 평균 82회
  • - 중규모 : 평균 29회
  • - 소규모 : 평균 6회
Surprise이벤트 개최 고객이벤트 개최
- 대규모(김포, 김해, 제주) 연 3회 이상
- 중규모(대구, 울산, 청주, 광주, 여수) 연 2회 이상
- 소규모(무안, 사천, 군산, 원주, 포항, 양양) 연 1회 이상
  • 100% 이행
  • - 대규모 : 평균 22회
  • - 중규모 : 평균 7회
  • - 소규모 : 평균 3회
사회적 책임 사회공헌 실천 직원 1인당 봉사활동 연 10시간 이상
  • 직원 1인당 연 평균 16.9시간 실시
자체청렴도 조사 실시(연 2회)
  • 100% 이행
정보공개 실천 적기 경영공시
  • 정기공시 : 기한 준수
  • 수시공시 : 정부 통합공시 매뉴얼 준수
  • 수정공시 : 변경사항 선제적 조치 2회
고객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추진실적 공시(연 2회)
  • 100% 이행
친환경 공항 청사 내 조경공간 조성(1개 이상)
  • 실내조경 리뉴얼 50개소
  • 화분배치 및 교체 1,017개
고객응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컨택센터 통화 응대율 90% 이상
  • 이행(통화 응대율 97.1%)
서비스품질 점검 실시
  •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KAC-CSI)
  • 암행서비스모니터링 2회(상,하반기)
  • 법인고객 CSI
고객의견 제시와
시정 및 보상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VOC처리기한 준수율(7일 이내) 99.9%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에 대하여 2일 이내 중간 회신 7일 이상 소요 민원 0건(총 민원 68건)
고객 우수 제안 보상 해피레터 발송 90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관련기준에 따른 보상 이행 공사의 과실로 인 피해구제 12건

공사안내

공사안내에 대한 지사명, 전화, 주소의 정보가 있습니다.
지사명 전화 주소
본사 1661-2626 (우편번호 07505)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78 한국공항공사
서울 (우편번호 07505)
서울특별시 강서구 하늘길 76
부산 (우편번호 46718)
부산광역시 강서구 공항진입로 108
제주 (우편번호 63115)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대구 (우편번호 41052)
대구광역시 동구 공항로 221
울산 (우편번호 44238)
울산광역시 북구 산업로 1103
청주 (우편번호 28142)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오창대로 980
무안 (우편번호 58533)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공항로 970-260
광주 (우편번호 62425)
광주광역시 광산구 상무대로 420-25
여수 (우편번호 59606)
전라남도 여수시 여순로 386
포항 (우편번호 37926)
경상북도 포항시 남도 동해면 일월로 18
양양 (우편번호 25042)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공항로 201
사천 (우편번호 52516)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읍 사천대로 19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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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횡성군 횡성읍 횡성로 38
항로시설본부 032-880-0315 (우편번호 22382)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 272 (공항지원단지 G3) 인천공항 우체국 사서함 29호
항공기술훈련원 043-290-2300 (우편번호 28207)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남계길 2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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