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안전한 공항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 공항 청사의 안전관리 강화
    • 고객 안전 강화를 위하여 공항 내외부 순찰을 보안등급 기준으로 시행하겠습니다.
    • 고객 안전과 관련된 보안검색과 대테러 장비 등에 대한 성능검사를 시행하겠습니다.
    • 고객 안전을 위한 경비 및 보안 전문인력의 연간 교육시간을 준수하겠습니다.
    • 고객이 안심하고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재난 및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1. □ 항공기 안전운항 관리 강화
    • 항행안전시설 운영기준에 따라 예방점검 계획서를 수립하고 이에 따라 점검하고 관리하겠습니다.
    • 항공기 운항에 필요한 안전시설 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인력을 확충하겠습니다.
    • 안전한 항공 운항 지원을 위해 지상조업사와 협의체 운영을 통해 항공기 안전 운항을 강화하겠습니다.
    • 공항운영등급에 따라 활주로 최소점검기준을 준수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이용하기 편리한 공항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 쾌적한 환경 유지
    • 실내 온도를 법적 기준치에 맞도록 유지하겠습니다.
    • 실내 조도를 법적 기준치에 맞도록 유지하겠습니다.
    • 실내 공기질을 법적 기준치에 맞도록 유지하겠습니다.
  1. □ 청결한 시설 환경 유지
    • 공항 내 공중 위생업소의 위생관리를 위해 정기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여객 편의시설을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 청소 점검 체크리스트를 관리하겠습니다.
    • 대합실 음수대에 청정수를 제공하기 위해 음용수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1. □ 이용 편의성 제공
    • 고객이 쉽게 원하는 곳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등 고객께서 이용하시는 시설물의 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 공항과 도시간 연계 교통망을 확대하기 위하여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실시하겠습니다.
    • 주차요금 무인 정산기의 고장률을 최소화하겠습니다.
  1. □ 항공사 및 협력업체와 공동가치 창출 노력
    • 고객이 공항 이용의 모든 과정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항공사 및 협력업체(구내업체)와 협의를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 향상을 실행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신뢰성을 느낄 수 있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 고객 접점업무의 정확성
    • 주차장 이용시 10분 이내에 주차/출차 하실 수 있게 적절한 시설 또는 안내직원을 운영하겠습니다.
    • 탑승수속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국내선 25분 이내, 국제선 45분 이내에 고객께서 모든 절차를 완료하고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2. □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 노력
    • 서비스 제공 시, 고객 문의에 대해서는 고객의 입장에서 대응하고 처리하여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접점 직원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설렘과 즐거움이 가득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1. □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
    • 고객의 문화 향유를 위해 공항 내 다양한 문화 나눔 행사를 공항규모별 기준에 따라 제공하겠습니다.
  2. □ Surprise 고객참여 이벤트 개최
    • 명절, 연말연시, 휴가시즌 등 고객이 공항을 많이 이용하는 기간에 다양한 고객참여 이벤트를 개최하여 고객에게 또 다른 기쁨을 제공하겠습니다.

사회의 일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1. □ 사회공헌 실천
    • 직원 1인당 연간 10시간 이상을 사회봉사 활동에 참여하겠습니다.
    • 자체청렴도 조사를 실시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2. □ 정보 공개 실천
    • 적기에 정확하게 경영공시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헌장 서비스 이행표준에 대한 추진실적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공개하겠습니다.
  3. □ 환경 친화적인 공항 실천
    • 공항 이용객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제공하기 위하여 공항 청사내 조경 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고객응대 서비스

  1.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이메일, 전화, 팩스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청취하며, 전화통화 시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통화 성공률을 높이겠습니다.
    • 연 1회 고객만족도 조사, 연 2회 서비스모니터링을 시행하여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2. □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 접수된 의견에 대해서는 검토 후 서비스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완료까지 7일 이상이 소요되는 민원이 발생할 경우 2일 이내에 진행경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제안은 연중 접수하며, 우수제안을 선정하여 보상하겠습니다.
  3.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공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피해사항 접수 시 사실확인을 통하여 관련규정에 따라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요청하는 사항

- 공항은 국가중요시설물이므로 법규/규정상 고객의 의견을 모두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음을 양해하여 주십시오.

- 안전과 질서유지를 위하여 저희 직원이 협조를 요청할 경우에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보안/검색과정은 안전을 위한 필수적인 절차입니다. 안전 확보를 위해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음을 양해하여 주십시오.

- 모두가 즐겁고 쾌적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규정과 법규를 준수하여 주십시오.

고객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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