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의지

저희 공사의 윤리경영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네티즌분들을 환영합니다. 최근 국내·외적으로 정확한 경영공시와 반부패를 기반으로 하는 투명경영,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상생 경영, 우리와 우리 자손의 미래를 배려하는 환경경영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윤리경영은 단순히 제반 법규를 준수하는 소극적인 의미를 벗어나 이 모든 범위를 포함하는 넓은 의미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투명경영, 상생경영, 환경경영

저희 한국공항공사는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지속 발전하기 위해 2005년 9월 윤리경영을 선포하고, “Clean KAC, 우리의 현재와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아래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임직원 직무청렴서약 및 윤리의식 자가진단 시행, 민원처리공개시스템 운영과 민원업무에 대해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시행하여 업무처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한편, 신입사원 윤리경영 멘토제도 운영, 전 직원 윤리경영 사이버교육·윤리경영 전문 과정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으며 윤리실천 우수사례 발굴, 협력업체와의 상생경영 등 다양한 실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07년도에는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여 노동, 인권, 환경, 반부패의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는 공사의 사업 및 업무 추진과정에서 발생가능한 부조리 요인을 사전에 분석 제거함으로써 부조리를 원천적 예방하기 위한 KAC-CCS(Clean-Clinic System)을 구축하였으며, 비전과 연계한 윤리경영 중장기계획을 재수립 하고 공사 고유의 윤리지표(KEVIX : KAC Ethics Vision Index)를 개발하여 매년 윤리경영 실천 수준을 평가하고 윤리적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윤리경영 실천 노력의 결과 공공기관 최초로 2년 연속 대한민국 청렴선도기관에 단독으로 선정되었고,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2012년 지속가능경영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우리 공사는 앞으로도 전사적인 윤리경영 실천 노력으로 경영 투명성 제고와 사회공헌활동 확대, 친환경 공항운영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늘 국민의 곁에서 국민을 섬기는 Clean KAC, 한국공항공사를 애정 어린 시선으로 지켜봐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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