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방향

5대 전략방향 도출

SWOT분석에 따른 key challenges

사업전략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고 전략방향 3가지 (新공항가치 창조, 공항운영 고도화, 글로벌사업 강화) 도출
● 한·중·일 동북아 경제구역 국제 노선 개척을 통한 Biz-port 역할 강화
● 공항가치 증대를 통한 지방공항 활성화
● 항공관련산업(MRO, FBO, 교육, 항행장비) 육성 지원
● 신공항건설에 대비한 합리적 공항계획 수립

● 공항운영 핵심역량을 활용한 해외 Solution 상품개발
● 차세대 항행장비개발 핵심기술확보
● 국적 LCC글로벌 경쟁력 강화
● 공항브랜드 기반의 컨세션 사업체계 확대
● 공항의 다기능 복합도시화 형태의 공항주변지역 개발
● 공항시설의 효율적 활용을 통한 공항운영의 성과 창출
● 수요확대를 통한 공항운영사업의 수익성 강화
● 항행안전보안 교육개발 및 사업확대

新공항가치 창조
● 성공적인 신공항개발모델 확립
● 항공산업발전 인프라 구축
● Biz&Life Complex개발

공항운영 고도화
● 공항인프라 경쟁력 강화
● 항공마케팅 강화
● 공항서비스 차별화
● 공항컨세션 고도화

글로벌사업 강화
● 글로벌사업 수익창출 기반 강화
● 연구개발 품질 및 안정성 확보

SWOT분석에 따른 key challenges

운영전략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고 전략방향 2가지 (고객가치 확대, 개방형 경영혁신) 도출
운영전략 ● 해외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
●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마케팅 역량강화
● 상시 안전 관리체계 구축 및 사고예방능력 강화
● 합리적 소비성향 등에 대응한 고객 서비스 체계강화
● 사이버테러에 대비한 정보보안 및 관리체계 강화

● 상생경영, 녹색경영, 신뢰받는 공기업 구현
● 지식경영체계 구축
● 공항운영사업의 합리적 수행체계 구축
● 전략적 조직관리체계 수립
● 개방형 조직문화 구축

고객가치 확대
● 최상의 안전/보안 구현
● 사회적 신뢰·책임구현 강화
● 상생 ·협력 기반강화
● 국민 맞춤형 서비스 실현

개방형 경영혁신
● 창조적 조직역량 확보
● 지속가능경영 인프라 강화
● 열린 기업문화 실천

전략방향의 정의

이해관계자 유형에 따른 사회적 책임의 가치, 사회적 책임의 영역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新 공항가치 창조
  • 신공항 건설 참여를 통한 고유사업(공항운영사업, 컨세션사업) 수익 확대 및 기타 부대사업(지상조업 등) 진출 기반을 확보하고, 더불어 단순한 여객처리 기능에서 Biz-Life를 창조할 수 있는 고부가 가치로의 공항 전환을 통해 공항활성화에 기여
공항운영 고도화
  • 인프라 확충 및 노선마케팅을 통한 동북아시아 글로벌 선도공항으로서의 위상을 강화 및 지방공항 활성화를 통한 수익원 편중 해소
  • 공항 임대시설 관리수준에서 벗어나 공항이용객의 구매력 및 체류시간을 증진할 수 있는 컨세션 운영역량 고도화
글로벌사업 강화
  • 공항운영 노하우와 기술이 융합된 통합솔루션으로 적극적이고 차별화된 해외사업 전개 및 R&D 영역확대
  • 해외사업 진출 확대를 통한 민간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항공산업 생태계 발전적 기여
고객가치 확대
  • 최상의 안전·보안 구현 등 공항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며, 더 나아가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제공을 통해 고객가치 창출
  •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강화와 상생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 기여
개방형 경영혁신
  • 공사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한 경영인프라 혁신 추진과 지속가능 경영의 토대를 견고하게 함
  • 전사 차원의 전략적 사업 방향성과 조직 및 인력, 문화, 시스템 등을 연계하여 성과 및 효율 중심의 조직문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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