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가치

비전키워드 도출

핵심가치는 고객지향, 도전추구, 상생경영으로 이루어집니다.
고객지향, 도전추구, 사회적 관점에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핵심가치 의미
고객지향
  • 안전/편리 등 고객창조를 위한 가장 기본적인 가치를 중시
  • 현 고객의 요구 및 기대사항 충족을 넘어서서 향후 고객의 Biz & Life를 창조할 수 있는 선도적 역할을 통해 고객감동 실현
도전추구
  • 외부환경 변화에 대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대응
  • 미래선도 및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역할 수행
  • 고유사업 외에 성공적인 신규사업 발굴 및 적극적 해외진출
상생경영
  • 지역사회/주민, 항공사(LCC 포함), 협력업체 및 고객 등과의 소통·협력을 통해 공정한 사회구현에 기여
  • 기업 차원의 지속성장 외에 공익적 기여/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 강화
  • 공기업으로서 공정한 사회 구현(동반성장, 자율/공정/책임의 강화 등)에 선도적 역할

도출근거

공사의 설립목적 및 비전에 따른 수익성과 공익성의 조화를 위한 고객관점 및 사회적 관점, 그리고 비전 달성의 실행력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내부 관점에서 핵심가치를 도출함.

수립기준 설정 다이어그램
고객관점 : 환경변화 및 고객요구에 능동적 대응을 위해 우리에게 요구되는 자세는 무엇인가?
사회적 관점 :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책임을 다하기 위한 우리의 자세는 무엇인가?
조직내부 관점 : 가치 극대화를 위하여 우리에게 요구되는 기본자세는 무엇인가?
조직내부관점, 고객관점, 사회적 관점에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핵심가치 도출시 주요 고려사항
조직내부관점
  • 수동적 대응에서 벗어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대응의지가 필요
  • 신규사업 및 해외진출 등 적극적인 사업수행 의지 필요
고객관점
  • 외공항 이용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필수
  • 단순한 항공/여객서비스 제공을 넘어 고객 가치를 창조하는 것이 필요
사회적 관점
  • 공항운영 기업으로서 항공사, 지역주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상생/발전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함
  • 수익성과 공익성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 필요

컨텐츠 상단으로 이동하기